스크립트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KEITI

KONETIC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검색폼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자동완성기능켜기
검색어 입력 시 자동으로 관련어를 추천합니다.
닫기

기능끄기닫기

검색어 도시이준재당직weee

교육 취업 컨설팅 박람회 해외정보 무역

환경뉴스

링크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다음블로그에 공유하기 네이버 단축URL로 공유하기

환경뉴스 상세정보 게시판
제목 이천시, 하수슬러지 감량·에너지자립화사업 준공
등록일 2018-05-16
출처 에코저널
조회수 24
내용
【에코저널=이천】 이천시는 이천 공공하수처리장 내 설치되는 ‘이천 슬러지 감량 및 에너지 자립화’ 사업이 준공됐다고 15일 밝혔다.

‘슬러지 감량 및 에너지 자립화’ 사업은 2012년 런던 협약에 의해 하수 슬러지 해양투기가 전면 금지됨에 따라 하수슬러지 에너지화를 통해 에너지 자립률 향상과 슬러지 처리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환경부 주관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천시에서 추진한 ‘슬러지 감량 및 에너지 자립화 사업’은 총사업비 95억6천만원이 투입됐다. 2500톤의 슬러지 소화조 2기를 설치해 소화조 내에서 25일 동안 체류하며 발생되는 바이오가스를 포집해 발전 가능한 메탄가스를 추출, 전기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이로 인해 기존 슬러지 처리량 중 일부인 190톤/일의 슬러지 처리량에 대해 31%를 절감하고 200kW/h의 전기를 생산해 연간 10억6백만원의 경제적 효과 및 친환경적인 자원 재활용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지난 14일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이천 하수슬러지 감량 및 에너지 자립화사업’ 현장을 답사하고 시설물을 점검하면서 “해당 시설물이 유해화학물질 설비인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의 노력을 다하고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모계옥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2018. 05. 15 에코저널

첨부파일

정보담당자
최경진
Tel
02-2284-1182
  • 우리 정보센터에서는 상기 기술 및 제품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 관련 제조업체 찾기는 e-Biz를 이용하시거나 관리자에게 이메일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렴세상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부 사이트 한국데이터베이스 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