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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지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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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지원정보 상세정보 게시판
분류 창업·벤처
제목 중소기업 공동A/S 지원 공고
대상지역 전국
주관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
담당자명 A/S지원팀 민승현
담당자 전화 02-6678-9386
신청기간 2017-01-06 ~ 2017-12-31
등록일 2017-01-06
조회수 769
사업개요

 

1. 사업개요
체계적인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하는 중소기업의 소비자의 신뢰도 제고 및 판로확대를 위해 전국적인 중소기업 A/S시스템 구축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자체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했거나, 자체 A/S시스템은 있으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제조업체
☞ 전국적 A/S서비스망 구축지원 및 연계인프라, 전문가 제품진단 및 개선 등 지원


2. 지원 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자체 A/S시스템을 갖추지 못했거나, 자체 A/S시스템은 있으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제조업체
 * 생활가전군, 주방가전군, AV기기군, PC군, 멀티미디어군, 차량용품군, 조명기기군, 가구군, 의료기기군, 유아용품군, 스포츠용품군, 소프트웨어군, 산업용장비군, 생활용품군
 
ㅇ 참여제한업체
- 건설자재, 부품등 중간재 및 의류, 일회성, 소모성 생활소비재등 A/S해당여부를 판단하기 곤란하거나 A/S수요가 현저히 낮은 업체
- 대기업 계열기업이거나 신용 불량 거래처로 규제중인 업체

3. 지원 조건 및 내용

지원내용
- 중소기업 공동 A/S콜센터 운영 지원
A/S시스템을 갖추기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통합콜센터를 운영하여, 구매, 고장, 사용법 문의 등의 A/S상담 서비스 제공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A/S시스템 구축을 위해 콜센터 시스템 이용, A/S전산시스템(A/S전산프로그램, 자료 분석, 비용 정산 등) 제공
- 전국적 A/S서비스망 구축지원 및 연계인프라 지원
A/S 발생 건 처리를 위해 전국 지점망이 연계되는 전문 A/S대행업체 지정 운영 및 택배A/S센터 운영
- 전문가 제품진단 및 개선 지원
A/S상담자료를 활용하여 제품 진단 및 결과보고서 제공
진단결과를 토대로 개선이 시급한 제품에 대해 실질적 개선을 지원
* 대상 : A/S지원사업 참여 업체
  
지원제품군

품목군

세부품목

주방가전

냉장고, 전기밥솥, 음식물처리기,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전자레인지, 오븐등

생활가전군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에어콘, 가습기, 디지털도어락, 방범경보기, 전기다리미등

의료기기군

혈당측정기, 혈압측정기, 찜질기기, 의료용냉장고, 약포장기기, 치과용카메라등

PC

네트워크, 노트북, 모니터, 방송장비, 복사기, 복합기, 서버, 스캐너, FAX, 프린터등

유아용품군

카시트, 블록, 교육완구, 놀이완구, 동작완구, 승용완구, 유모차, 이유식기기등

가구군

사무용책상, 침대, 의자, 기능성의자, 탁자, 진열장, 수납장

멀티미디어군

학습기, 디지털카메라, 무전기, 전자사전, 전자책, mp3, PMP, PDA, 스마트기기

스포츠용품군

캠핑용품, 등산용품, 낚시용품, 골프용품, 헬스기기,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등

소프트웨어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용소프트웨어, 응용소프트웨어, 교육용컨텐츠등

AV기기군

프로젝터, 셋탑박스, 블루레이플레이어, 디빅스플레이어, 이어폰, 헤드폰등

차량용품군

내비게이션, 차량용브랙박스, 하이패스단말기, CAR TV, GPS 수신기등

산업용장비군

산업용펌프, 컴프레셔, 산업용로봇, 산업용컴퓨터, 산업용모터, 산업용PSU

조명기기군

학습용스탠드기기, 인테리어스탠드기기, 형광등, 백열등, 사인조명, 가로등기기

생활용품군

아이스박스, 보온병등휴대용생활용품, 프라이팬, 냄비등주방용품등

      
지원효과
- 전국적 A/S네트워크 확대로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 제고 및 판로확대 기여
- A/S센터 시스템 및 설비 무상이용, A/S대행처리업체 활용을 통한 A/S 비용절감
- 지속적인 A/S교육을 통한 A/S전문지식 및 서비스 마인드 함양,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 잦은 고객 문의 유형 등 접수되는 콜 현황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향후 제품 성능 향상 및 마케팅 활동에 도움
- 중소기업 공동A/S지원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 제품의 잦은 A/S로 인한 어려움 해소 및
- 품질 향상을 위한 제품 심층 진단, 실질적 개선을 지원(하반기)
- 택배 A/S센터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A/S처리, 택배 통합 지원으로 고객 편의 극대화 및 중소기업 사후관리 경쟁력 강화

 

지원기간
- 최초 선정 시 3년간 지원 및 유예심사 후 2년 추가 지원(최장 5년간 지원)
 * 업체의 부품조달 문제 등 기타 A/S운영에 대한 협조 불가 시 지원 중단
 
계약관계
- A/S대행처리업체와 참여기업과의 A/S대행처리 운영(A/S제품, 처리비용 등)에 관한 당사자 간 직접 계약
 * 공동A/S운영기관(중소기업유통센터)과 참여기업은 공동A/S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하여 별도 업무협약서 체결

 

4.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
 
ㅇ 신청 서류 : 신청서 등

5. 문의처
ㅇ 중소기업유통센터 A/S지원팀
- 김은영 과장(02-6678-9382)
- 오지영 대리(02-6678-9383)
- 민승현 주임(02-6678-9386)
- 김정태 주임(02-6678-9389)

지원분야 및 대상
첨부파일 중소기업AS지원_마케팅지원_사업안내_중소_기업유통센터.jpg
원문보기 [원문링크]

정보담당자
고지연
Tel
02-2284-1176
  • 우리 정보센터에서는 상기 기술 및 제품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 관련 제조업체 찾기는 e-Biz를 이용하시거나 관리자에게 이메일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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