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는 빙하기 이후 지구의 극심한 진화를 상기시키는 살아남은 얼음 형성물입니다. 세계 물의 날 2025의 주제는 '빙하 보존'으로, 이러한 역사적인 얼음 덩어리와 그 중요성에 주목합니다. USGS에 따르면, 세계 담수의 약 4분의 3이 빙하에 포함되어 있으며, 지구 물의 2.5%만이 담수라는 점을 고려하면 엄청난 숫자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빙하가 빠른 속도로 녹고 있으며, 2022년과 2023년 데이터를 통해 기후 기준 빙하가 약 26m의 액체 물에 해당하는 양의 얼음을 잃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각 빙하의 꼭대기에서 94피트의 얼음을 잘라낸 것과 거의 같습니다. 온난화는 빙하뿐만 아니라 수자원 산업에도 위협이 됩니다. 기후 변화는 수질에 영향을 미치는 홍수, 가뭄, 유출과 같은 자연 재해의 빈도와 영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빙하와 다른 담수 자원을 보존하려고 노력하면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온난화에 맞서기 위해 이 세계 물의 날에는 모든 산업의 개인과 조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빙하를 보호하기 위해 조직이 지속 가능성을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폐기물을 줄이는 것입니다. 폐기물 감소 외에도 에너지 효율성 개선과 같은 명확한 환경 목표를 정의하는 환경 프로세스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환경 영향 평가(EIA)를 매년 실시하고 추적해야 하는 기준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직접 또는 간접 물 재사용 시스템과 같은 기술에 대한 대중의 수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채택을 계속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안전에 대한 교육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법률과 규정이 시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교육은 소비자에게 시스템에 대한 확립된 요구 사항이 있다는 안도감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속 가능한 제품 옵션을 제공하고 일반적으로 보다 지속 가능하게 운영하는 것 외에도 조직은 투명하고 정직한 마케팅을 제공해야 합니다. 제품에 대한 에코 라벨과 제3자 인증은 소비자에게 제품이 환경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명확하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EPA의 WaterSense 플랫폼은 제조업체가 소비자가 책임감 있는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유용한 방법의 예입니다. 마지막으로 조직 웹사이트에 ESG 보고서를 제공하는 것은 회사가 지속 가능성 노력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명확하게 나타내는 지표이며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조사를 수행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세계 물의 날 2025의 주제인 '빙하 보존'은 조직이 환경적 영향을 평가하고 필요한 개선을 하는 데 중요한 시간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빙하는 지구의 귀중한 담수 자원을 저장하는 중요한 저장소이며 놀라운 속도로 녹고 있습니다. 일반 대중뿐만 아니라 수자원 산업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환경적 발자국을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리 모두에게 최선의 이익이 됩니다.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속 가능한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한 공교육을 제공하고, 구매 결정에 소비자의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고 우리 모두를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