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뉴스

베트남 정부, 하노이와 호치민시에 5년 내 안전한 대기 질 수준을 향해 행동할 것을 요청

환경분야
기후대기
국가
베트남베트남
출처
vietnamnews.vn
게시일
2025.04.10
조회수
60
내용

정부는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대기 오염 수준을 향후 5년 내에 인간 건강에 안전한 수준 내로 낮추는 목표를 설정했다. 최근 쩐 홍 하 부총리가 발행한 정부 사무실 공지에는 이러한 주요 도시에서 증가하는 대기 오염에 대처하기 위한 긴급 대책이 자세히 나와 있다. 이 공지문에서는 대기 질 관리가 복잡하고 여러 부문의 문제가 관련되어 있으며, 조정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정부가 대기 오염을 통제하는 데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히 국가의 가장 큰 두 도시에서 오염 수준이 계속 상승하여 대중 건강과 경제 발전에 상당한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 오염의 주요 원인은 운송, 건설, 산업 활동 및 농업에서 발생하는 배출물이며, 이 모든 것이 대량의 오염 물질을 배출한다. 이러한 배출물은 효과적으로 통제되지 않으며 환경 규정의 시행은 일관성이 없다. 이러한 심각해지는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부총리는 관련 부처와 기관에 개선을 위한 명확한 로드맵과 함께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정부는 하노이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5년 내에 안전한 대기 질 지수(AQI) 수준을 달성하기 위한 조치를 긴급히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이러한 조치에는 배출량 인벤토리 수행, 대기 질 평가, 명확한 목표를 설정한 5개년 및 연간 행동 계획 개발, 관련 부문에 대한 책임 할당, 연간 배출량 감소 할당량 설정이 포함된다. 또한 이 계획은 대중교통 이용을 장려하고 저배출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며 지역 배출 기준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욱 엄격한 정책이 5월부터 발효될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대책은 도시 폐기물 관리 개선, 특히 건설 및 개발 활동으로 인한 오염 통제, 오래되고 배출이 많은 차량의 단계적 폐지 및 저배출 구역 설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정부는 산업 배출에 대한 보다 엄격한 모니터링을 우선시하고 있다.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당국은 환경 규정 준수 점검을 강화하고 위반 시 처벌을 시행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또한 산업 클러스터를 보다 지속 가능한 산업 지대로 이전하고 업그레이드할 계획도 있다. 대기 모니터링 스테이션을 확장하면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여 당국과 대중 모두에게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다. 정부 기관은 또한 개인과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촉진하기 위해 대중 인식 캠페인을 강화할 것이다. 농림환경부는 관계 기관과 함께 벼짚과 기타 농업 부산물의 재활용 기술을 개발하고 저배출 농업 모델을 촉진하는 임무를 맡았다. 이달 말까지 새로운 자동차 배출 기준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부처에서는 건설 폐기물을 다른 산업의 원자재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검토하여 매립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 농업환경부와 산업무역부의 합동 태스크포스가 하노이, 호치민시 및 기타 피해 지역의 고오염 산업 클러스터와 공예 마을에 대한 검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7월까지 완료될 예정인 이 검사는 주요 오염원을 대상으로 하며 더 엄격한 규정을 시행할 것이다. 지방 자치 단체에서는 배출량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국가 모니터링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한다. 불법 폐기물 투기 및 소각에 대한 법률 집행도 더욱 강화될 것이며, 심각한 위반에 대한 처벌도 강화될 것이다.

태그
#대기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상세 검색

상세검색폼
~
환경분야
대륙/국가